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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셀프 명함 만들기
    누구나 할수있는 일러스트 2020. 10. 13. 13:47



    안녕하세요.

    디자인 알려주는 디자이너 로이 입니다!


    명함은 내 얼굴이라고 할 만큼 중요합니다.

    일러스트로 셀프 명함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새 문서 만들기



    1. 파일-새로 만들기(컨트롤+N)




    2. 새 문서 설정


    대지 수

    2개로 해주세요.

    명함은 일반적으로 양면 인쇄를 많이 하기 때문이에요.

    만약 단면으로 만들 시엔 대지 수 1개로 해주셔도 됩니다.


    폭, 높이

    폭 90mm 높이 50mm으로 설정해주세요!

    일반적인 명함 사이즈이며, 세로형 명함을 

    제작할 시 반대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도련

    2mm로 설정해 주세요.

    명함 인쇄 후 재단 과정에서 여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꼭~ 도련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바탕색 설정하기



    1. 도련 부분(빨간선)까지 길이를 늘려주세요. 


    그래야지 인쇄 후 재단했을 때 깔끔합니다.

    (위에도 설명 했지만 도련은 재단되는 부분 즉, 잘려나가는 부분입니다.)




    2. 사각형 도구(M)로 원하는 만큼 바탕색을 설정해 주세요.





    로고, 정보 넣기



    1. 적당한 위치에 로고와 내용들을 배치해 주면 되는데요.


    테두리 너무 가깝게 넣으시는 것보다 최소 5mm 정도 안쪽에 배치하시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정보란

    보통 직급/이름/주소/핸드폰 번호/전화번호/팩스번호/이메일 주소/홈페이지가 들어가며 필요에 따라 영문으로 정보란을 채우기도 합니다.

    무엇을 취급하는 곳인지에 대해서도 간략히 적기도 하고 SNS(카카오톡/인스타그램) 아이디나 웹하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기도 합니다.


    폰트 사이즈

    직급(6pt) 이름(12pt) 나머지 정보(8pt)로 했을 때 보기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작업이 다 끝났으면 저장해주세요. (컨트롤+S)





    인쇄 파일 만들기



    1. 개체 전체를 드래그해주세요.




    2. 문자-윤곽선만들기(쉬프트+컨트롤+O)


    인쇄소에 데이터를 올릴 때는 글자 윤곽선(아웃라인)을 따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사용한 폰트가 인쇄소측에 없을 경우 기본폰트로 적용이 됩니다.




    이 상태가 되면 윤곽선이 따진겁니다.

    잘 따라오고 계신거에요! 짝짝짝!

    👏👏👏




    4. 윈도우-분판미리보기를 눌러주세요.




    5. 중복 인쇄 미리보기를 체크 하시고 누락된게 없는지 꼼꼼히 잘 확인해주세요.


    인쇄소에 데이터를 올리기 전에 

    꼭 ! 확인해주셔야 되는 과정입니다.

    간혹 누락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엔... 대참사입니다.

    😥😥😥




    6. 파일-다른이름으로저장(쉬프트+컨트롤+S)




    7. 파일 형식 일러스트 파일로 지정해 주세요.




    8. 버전을 누르시고 일러스트CS로 저장시켜 주면 됩니다.





    명함지 선택

    명함지는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예전엔 키칼라메탈릭/키칼라골드/스타드림를 많이 사용했지만 최근 들어 촌스러운 느낌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고 누브지/휘라레/스노우지/아르떼/매쉬멜로우를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후가공 선택

    후가공이란 인쇄 후 가공하는 걸 말합니다. 후가공이 들어가면 명함의 개성이 더 뚜렷해지고 심미적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금액대가 훨씬 높아지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후가공 종류



    ▶ 

    가장 대표적인 후가공입니다. 

    유광/무광/색상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금박/은박/홀로그램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 형압

    음각이나 양각으로 튀어나오게 하는 가공입니다.




    에폭시

    특정 부분 투명하고 볼록한 입체감이 느껴지는 후가공입니다.

    볼록한 입체감이 크진 않아서 에폭시와 형압을 함께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귀도리

    각진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만드는 후가공입니다.

    4각 전체에 다 할 수도 있고 부분적으로만 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포스팅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평소에 디자인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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